스튜디오삼익 공모주 청약이 2024년 1월 중에 이루어진다. 먼저 스튜디오 삼익 회사 개요 및 연혁에 대해 알아보고 공모주 청약 정보 및 청약 일정부터 상장 일정까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자.
스튜디오삼익 회사 개요
스튜디오 삼익은 2017년 설립된 가구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이다. 자체적으로 기획 및 디자인한 침대, 매트리스, 소파, 옷장, 바디필로우 등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을 온라인 채널에 납품하는 홈퍼니싱 온라인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매출은 자체 브랜드인 삼익가구 및 스칸디아 제품으로부터 발생하고 있으며, 2023년 10월 수면용품 전문 브랜드 스튜디오슬립을 론칭하여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하였다. 또한 자사몰, 오픈마켓(11번가, G마켓, Ebay,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버티컬플랫폼(오늘의집, 집꾸미기), 소셜커머스(위메프, 티몬), 풀필먼트 채널(쿠팡 로켓설치, 오늘의집 배송, 네이버 풀필먼트) 등 다각화된 온라인 유통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수면용품 전문 브랜드인 스튜디오 슬립을 론칭하여 브랜드 및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을 진행할 예정이며, 미래 성장 동력 또한 확보할 계획이다.
항목 | 내용 |
회사명 | 스튜디오 삼익 (Studio Samick) |
설립일 | 2017년 9월 8일 |
업종 | 가구 소매업 |
주요상품 | 가구 브랜드 - 삼익가구 - 스칸디아 - 죽산목공소 - 스튜디오 슬립 |
매출액 | 865 억 원 |
순이익 | 19 억 원 |
자기자본 | 16 억 원 |
브랜드 라인업
스튜디오삼익은 아래 4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 브랜드별 특징은 아래와 같다.
브랜드명 | 설명 |
삼익가구 | 2019 10월 인수한 대표 브랜드 인수전 엔틱하고 중후한 디자인의 원목가구 브랜드에서 인수후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중저가 브랜드로 변화 |
스칸디아 | 2020년 스칸디아의 상표권을 인수 편안한 컬러와 모던한 디자인 기법을 적용 2022년 1분기 출시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 |
죽산목공소 | 전통양식의 디자인이 적용된 프리미엄 원목가구 브랜드 구매력이 높은 다세대가구 및 기성세대가 타켓 목공 체험, 반제품 원목 경매 컨텐츠 사업 연구개발 진행 |
스튜디오슬립 | 2023년 10월 출시한 수면전문 브랜드 구매력이 높은 다세대 가구가 타겟 고객 |
브랜드 및 상품 매출현황 (2022년)
4개의 브랜드중 삼익가구, 스칸디아에서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삼익가구에서 대부분의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브랜드 | 상품군 | 매출액 (백만원) | 비율 |
삼익가구 | 침실가구 | 42,297 | 48.85% |
거질가구 | 22,037 | 25.45% | |
옷장/수납 | 8,219 | 9.49% | |
주방 | 5,052 | 5.83% | |
패브릭/소품 | 2,834 | 3.27% | |
홈오피스 | 1,652 | 1.91% | |
소가구 | 797 | 0.92% | |
키즈가구 | 108 | 0.12% | |
시공 | 119 | 0.14% | |
소계 | 83,116 | 95.98% | |
스칸디아 | 침실가구 | 1,875 | 2.17% |
거실가구 | 859 | 0.99% | |
옷장/수납 | 217 | 0.25% | |
주방 | 449 | 0.52% | |
홈오피스 | 8 | 0.01% | |
소계 | 3,408 | 3.94% | |
기타 | 62 | 0.07% | |
합계 | 86,586 | 100% |
스튜디오삼익 회사 주요 연혁
연도 | 내용 |
2017년 | 주식회사 스튜디오삼익 설립 |
2018년 | 직영매장 (인천점) 오픈 |
2018년 | 벤처기업 인증 획득 |
2018년 | 188억 매출달성 |
2019년 | 죽산목공소 런칭 |
2019년 | 직영매장 (일산 벨라시티점) 오픈 |
2019년 | 삼익가구 브랜드 온라인 전용사용권 매입, 삼익몰런칭 직영운영 |
2019년 | 오늘의집 베스트파트너선정, 11번가 우수파트너 선정 |
2019년 | 350억 매출달성 |
2020년 | 스칸디아 상표권 매입 |
2020년 | 상수동 사옥부지매입 |
2020년 | 쿠팡 풀필먼트 사업자선정 |
2020년 | 오늘의집 베스트파트너 선정 |
2021년 | 640억 매출달성 |
2021년 | IBK사모펀드, BNW 투자유치 |
2021년 | 844억 매출달성 |
2022년 | 스칸디아 런칭 |
2022년 | 상수동 사옥입주 |
2022년 | 866억 매출달성 |
스튜디오삼익 공모주 청약 정보
스튜디오삼익의 총 공모주식의 수는 850,000주이며, 아래 정보를 참고하도록 하자.
항목 | 내용 |
총 공모 주식수 | 850,000주 (신주모집 100%) |
희망공모가액 | 14,500 ~ 16,500원 |
확정공모가액 | - |
공모금액 | 12,325,000,000원 (123억원) |
주간사 | DB금융투자 |
시장구분 | 코스닥(KOSDAQ) |
청약증거금 (일반투자자) | 50% |
일반공모주식 배정내역
총 공모주식 850,000주 중에서 대상에 따라 주식이 배정된다. 공모주식의 배정은 100%가 일반공모 대상자에게 배정된다. 일반공모 대상자는 기관투자자와 일반청약자로 나뉘며, 아래와 같이 배정되었다.
공모대상 | 주식수 | 배정비율 |
우리사주조합 | - | - |
기관투자자 | 595,000 ~ 637,500주 | 70 ~ 75% |
일반청약자 | 212,500 ~ 255,000주 | 25 ~ 30% |
합계 | 850,000주 | 100% |
대표주관회사 공모주 인수 비율
총 공모주식에 850,000주에 대한 대표주관회사의 인수 비율은 아래와 같다. 대표주관사인 DB금융투자가 100% 인수한다.
주관사 | 인수수량 | 비율 |
DB금융투자 | 850,000주 | 100% |
합계 | 850,000주 | 100% |
대표주관회사 일반청약자 배정
일반공모주식 배정내역에서 일반청약자에 할당된 주식수가 바로 개인들이 청약으로 구매할 수 있는 총 주식 수에 해당된다. 일반청약자에게 배정된 물량은 대표주관사인 DB금융투자를 통하여 청약이 실시되고 아래와 같이 배정된다.
구분 | 일반청약대상 주식수 | 비율 |
DB금융투자 | 212,500 ~ 255,000주 | 100% |
합계 | 212,500 ~ 255,000주 | 100% |
스튜디오삼익 공모주 청약 일정
스튜디오 삼익 공모주 청약은 아래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가장 중요한 공모청약일은 2024년 1월 15일부터 16일까지이며, 이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하게 된다.
일정 | 날짜 |
기업 IR | 2024년 1월 3일 ~ 9일 |
수요예측 공고일시 | 2024년 1월 5일 |
수요예측일 | 2024년 1월 5일 ~ 11일 |
공모가액 확정공고 | 2024년 1월 12일 |
공모청약일 | 2024년 1월 15 ~ 16일 |
배정공고일 | 2024년 1월 18일 |
납입일 | 2024년 1월 18일 |
환불일 | 2024년 1월 18일 |
상장 예정일 | - |
수요예측
수요예측은 대표주관회사인 DB금융투자를 통하여 진행되며, 기관투자자가 주관사를 통해 참가신청할 수 있다. 수요예측에 참가할 수 있는 기관투자자에는 법적으로 정해진 조건이 있으며, 발행회사와 이해관계가 얽혀있는 경우에는 수요예측에 참여할 수 없도록 되어 있다.
참여건수 | 신청주식수 | 단순경쟁 |
- | - | - |
스튜디오삼익 회사 정보
스튜디오삼익에 관해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으면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튜디오삼익 바로가기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이치비인베스트먼트 공모주 청약 - 회사정보 및 청약정보 (0) | 2023.12.20 |
---|---|
우진엔텍 공모주 청약 - 회사정보 및 청약정보 (1) | 2023.12.20 |
디에스단석 공모주 청약 - 회사정보 및 청약정보 (1) | 2023.11.25 |
케이엔에스 공모주 청약 - 회사정보 및 청약정보 (0) | 2023.10.31 |
LS머트리얼즈 공모주 청약 - 회사정보 및 청약정보 (1) | 2023.10.24 |